‘군검사 도베르만’, 오늘(28일) 스페셜 방송

입력 2022-03-28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군검사 도베르만’이 휴방의 아쉬움을 달랠 스페셜 방송을 준비했다.

tvN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극본 윤현호/ 연출 진창규/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이 매회 예측을 뛰어넘는 허를 찌르는 전개와 반전과 파격을 오가는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제대로 사로잡았다. 지난 방송에서는 지뢰 영웅 원기춘(임철형 분)이 다리 잘린 연기를 하고 있다고 확신했던 도배만(안보현 분)과 차우인(조보아 분)의 공조 작전이 실패로 돌아갔다. 하지만 두 사람은 공조를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원기춘이 저지른 총기 오발사고를 감추기 위해 스스로 지뢰 영웅으로 둔갑했다는 진실을 알아내는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원기춘의 조작된 영웅담을 사실로 만들기 위해 진짜로 그의 다리를 자른 것이 노화영(오연수 분)이라는 것이 밝혀진 엔딩은 섬뜩함과 충격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도배만과 차우인, 용문구(김영민 분), 그리고 노화영까지, 서로 다른 카드를 손에 쥐고 있는 이들의 치밀한 두뇌 게임과 심리전이 펼쳐지고 있는 것은 물론, 본격적으로 시작될 후반전에서는 절대 빌런을 상대로 어떤 반격 작전이 펼쳐지게 될 것인지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군검사 도베르만’ 측이 안보현, 조보아, 오연수, 김영민, 그리고 김우석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해 휴방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카메라 앞에서는 초 집중모드로 프로페셔널함을 발산하는가 하면, 카메라 뒤에서는 어느새 장난기 가득한 모습으로 촬영장에 해피 바이러스를 뿜어내며 훈훈하고 각별한 케미를 발산하고 있는 ‘군검사 도베르만’의 주역들. 특히 극중 복수를 위한 콤비 플레이로 특별한 조련 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안보현과 조보아는 촬영 틈틈이 대화를 주고 받으며 연기 호흡을 맞춰 보는 등 찰떡 호흡의 비결을 여과없이 드러내고 있다.

여기에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는 배우들의 유쾌한 면모도 확인할 수 있다. 안보현은 극중 그의 상관인 법무참모 서주혁 역의 박진우와 함께 나란히 브이 포즈를 취하기도 하고, 또 김영민과 김우석은 군사 법정을 배경을 꼭 닮은 엄지 척 포즈로 끈끈한 케미를 보여주고 있어 흐뭇함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드라마와 카메라 밖의 반전 매력 또한 눈길을 끈다. 최강 빌런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고 있는 오연수의 카메라 불빛이 꺼지면 등장하는 소녀 같은 모습부터 야망을 가진 냉철한 용문구 역의 김영민의 귀여운 매력까지, 예상 밖의 반전 모습들이 더욱 흥미를 배가시킨다.

무엇보다 ‘군검사 도베르만’을 향한 배우들의 열정 또한 놓칠 수 없다. 특히 지난 6회에 등장했던 노태남(김우석 분)의 밀항 소식을 듣고 선착장을 찾은 도배만과 설악 패거리와의 대결 장면은 안보현이 현장에서 즉석 아이디어를 내면서 명장면을 탄생시켰다는 비하인드도 전해졌다. 바로 설악 패거리를 피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는 장면은 안보현의 제안으로 이루어졌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작품을 위해 바다로 과감히 뛰어든 그의 열정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조보아의 열정 또한 만만치 않다. 앉으나 서나 대본과 한 몸이 된 것처럼 촬영 중간에도 열공 모드 중인 모습이 포착되었기 때문. 이처럼 ‘군검사 도베르만’은 배우들의 열정과 애정, 그리고 노력이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이에 시청률 또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그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바.

오늘(28일) 방송되는 ‘군검사 도베르만-훈련일지’ 스페셜 방송은 본편만큼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미공개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 명장면 뒤에 숨겨진 배우들의 노력을 비롯해 화기애애한 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군검사 도베르만-훈련일지’ 스페셜은 오늘(28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되며 29일(화)은 휴방한다. 9회는 오는 4월 4일(월)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