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일부 최초 공개

입력 2022-04-01 0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을 4일 앞둔 그룹 빅뱅은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노랫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일 공식 블로그에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LYRIC POSTER #1을 게재했다. 예술영화 속 한 장면 위 '아름다울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문구가 쓰여진 이미지다. 단순과거형이 아닌 현재 그리고 미래형 표현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반면 고풍스러운 공간에 앉아 있는 피에로의 모습은 왠지 처연하다. 하얗게 분칠한 남자의 피에로 분장과 굳게 다문 입에서 희극과 비극을 넘나드는 존재의 모습이 보여지기 때문. 아울러 영사기를 떠올리게 하는 창밖의 빛이 비추는 곳에 어떠한 장면이 일렁이고 있을지, 또 이를 바라보고 있는 피에로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YG 측은 "이번 신곡은 멤버들의 지난 시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이라며 "그들의 진정성 있는 음악과 메시지가 담겼다"고 설명한 바 있다. 앞서 차례로 공개된 멤버별 티저 포스터에서도 각 계절을 상징하는 듯한 색감과 비주얼 콘셉트로 시적 서사를 암시하기도 했다.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은 오는 4월 5일 0시 발표된다. 지난 2018년 발표된 싱글 '꽃 길' 이후 약 4년 만이자, 수많은 글로벌 히트곡을 배출해온 그들의 귀환에 많은 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