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시와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경륜]

입력 2022-04-03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우중앙),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좌중앙), 기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광명시청소년재단 업무협약
-“광명스피돔 시설 무상제공, 청소년활동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3월31일 광명스피돔에서 광명시청소년재단과 재단 소속 청소년센터 7개 기관과 광명지역 청소년 지원에 관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광명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각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협약을 맺었다.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앞으로 보유하고 있는 광명스피돔 시설(인프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게 된다. 또한 광명시청소년재단과 소속 각 센터가 청소년의 문화, 체육, 복지 향상 등을 위해 실시하는 정책적 노력과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이맹규 경주사업총괄본부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은 “오늘 양 기관이 공공의 사회적 가치와 ESG경영 실현을 위한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소통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와 재단은 지역 청소년 활동지원을 위한 협업관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왔으며 12월에는 광명청소년재단 창의융합과학사업의 일환으로 VR을 이용한 광명스피돔 안내 영상물을 제작해 경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