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리조트, 지역 소상공인 지원 ‘로컬라이브’ 론칭

입력 2022-04-05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역 잠재력있는 상품 발굴, 리브랜딩&리터치 지원
서귀포 경남 강원 등에 지역민 위한 사업모델 구축
플라자 호텔 셰프가 컨설팅하는 ‘셰프의 발품’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로컬라이브’(LOCAL LIVE) 플랫폼을 5일에 론칭했다.

‘로컬라이브’는 지역의 잠재력 있는 상품을 발굴 및 리브랜딩, 리터칭 과정을 거쳐 상품 가치를 극대화한 플랫폼이다. 지자체 기관과 협력해 중소농상공인 지원 정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판로를 확대해 지역 생산자들의 경쟁력을 키워줄 예정이다. 현재 서귀포시, 경남도청, 강원광역자활센터 등과 함께 지역민을 위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사회적 기업들의 로컬라이브 입점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협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 있는 사회적 경제 기업을 선정, 리브랜딩, 상품 입점 등을 지원한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전국에 보유한 호텔과 리조트를 중심으로 파머스 마켓, 특산물 행사 등을 추진한다.

서울 플라자 호텔 셰프들이 지역 소상공인을 컨설팅 해주는 ‘셰프의 발품’도 진행 중이다. 현재 ‘춘천 참 닭갈비’, ‘제주 샤퀴테리’, ‘홍천찐빵’ 등 9곳을 선정해 메뉴 및 원가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로컬라이브에 리브랜딩 한 제품을 출시했다.

‘로컬라이브’는 ESG 평가 기관인 대신경제연구소의 자문을 받아 사회적 기여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기존에 보유한 고객사 임직원들이 로컬라이브를 이용 시 ESG 지표 중 사회적 기여 부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지역 상생 플랫폼으로서 많은 회사들이 로컬라이브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고도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로컬라이브’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첫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회원 가입 후 ESG 능력 평가를 풀면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로컬라이브’ 그랜드 오픈 후 22일까지 가장 많은 금액을 사용한 회원에게는 별도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