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의 집’ 한국판 6월 24일 파트1 공개 확정 [공식]

입력 2022-04-29 15: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이의 집’ 한국판 6월 24일 파트1 공개 확정 [공식]

넷플릭스(Netflix)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파트1의 공개일을 6월 24일로 확정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스페인 ‘종이의 집’의 한국판 리메이크작으로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다. 파트1과 파트2로 나눠진 가운데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파트1이 6월 24일 공개를 확정지었다.

지난 티저 영상 공개 이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한반도 강도단의 탈은 하회탈로 밝혀졌다. 하회탈은 한국의 미를 대표하는 전통 탈 중 하나로, 공개된 포스터의 붉은빛을 받은 하회탈의 웃음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하얀 탈 한편에 묻은 핏방울은 이들의 작전 또한 만만치 않게 흘러갈 것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단일 강도사건 역사상 최고액"을 노리는 강도단의 화려한 데뷔를 보여준다. “엄청나게 큰돈을 훔친 강도는 세상을 바꾸고 영웅이 되기도 하거든”이라고 말하는 교수(유지태)는 세기의 인질강도극을 계획하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강도들을 한자리에 모은 장본인이다. 그는 범죄 역사에 혁명으로 남을 사건을 꿈꾸는 것은 물론 “대중들은 이 지상 최대의 쇼를 라이브로 보면서 우리한테 열렬한 환호를 보내겠지”라며 대중의 지지와 성원까지 계산하는 치밀함과 담대함을 보여준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는 교수 역의 유지태 외에, 김윤진(선우진), 박해수(베를린), 전종서(도쿄), 이원종(모스크바), 박명훈(조영민), 김성오(차무혁), 김지훈(덴버), 장윤주(나이로비), 이주빈(윤미선), 이현우(리우), 김지훈(헬싱키), 이규호(오슬로) 등 쟁쟁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됐다.

천재 강도단의 새로운 상징이 될 하회탈을 공개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파트1은 6월 2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