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 밑으로” 장윤정 몰카 피해 충격+경악

입력 2022-05-23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2일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157회 시청률이 6.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특히, 장윤정이 서로 견제하며 신경전을 펼치는 후배 가수들을 중재하는 순간 8.7%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찬원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가수로서의 활동뿐 아니라 MC, 연기, 요리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이찬원은 "비가 와도 좋아 눈이 와도 좋아"라 노래 부르며 시작부터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장윤정이 후배들의 버스킹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장윤정은 앞서 후배 가수들인 곽지은, 해수, 박지현, 곽영광에게 20분 간 버스킹을 해서 1등을 한 사람에게는 한 달간 자신의 콘서트 오프닝을 맡기겠다고 했다. 이후 장윤정은 후배들을 연습실로 불러 족집게 과외를 하고 개인별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미션도 주었다.

버스킹 당일, 트로트 신인인 박지현과 곽영광은 MZ세대의 메카인 홍대로, 무대 경험이 풍부한 곽지은과 해수는 유동 인구가 많고 트로트를 좋아하는 세대들이 많이 찾는 전통 시장으로 향했다.

하지만 막상 이들이 도착한 곳들은 건물 공사와 오토바이 소음으로 인해 관객들이 집중하기 힘든 환경인데다가 공연 초반 싸늘한 반응이 이어지는가 하면 잔뜩 흥이 오른 관객이 무대로 접근하는 돌발 사태까지 발생하는 등 악조건 속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그럼에도 후배들은 열정적으로 무대를 만들었고 관객들의 반응도 점차 열기를 더해 가며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어려운 환경에서 공연하는 후배들을 지켜보며 “눈물 날 뻔했다”고 한 장윤정은 가창력과 태도, 미션 수행 등을 꼼꼼히 체크했고 공연이 모두 끝난 후 한 식당에서 회식을 하며 후배들을 위로했다. 식사를 마치자 장윤정은 개개인의 문제점과 개선 사항을 날카롭게 지적했고 잘한 점은 칭찬 했다. 이어서 해수를 우승자로 선정했다. 후배들의 무대를 챙기며 멘토를 자임한 장윤정의 모습이 훈훈함을 안겼다.

특히 이날 장윤정은 길거리 트로트 버스킹을 앞둔 후배 가수들에게 돌발 상황에 잘 대처해야한다고 당부하며 “어떤 사람이 치마 밑으로 휴대폰을 넣어 몰래 촬영했다”는 충격적인 일화를 밝혀 주위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무대 위로 갑자기 돌이나 과일이 날아 들기도 했다”는 장윤정 말에 평소 웃음을 잃지 않는 이찬원도 갑자기 표정이 굳어지며 “취객에게 맞은 적이 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장윤정은 공사장 지게 차 위에서 노래를 불렀던 적도 있다는 아찔한 경험담을 밝혀 상상을 초월하는 충격과 공포의 공연 비하인드까지 공개됐다.

또한, 신인 트로트 가수들에게 자신의 콘서트 무대에 설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고 있는 장윤정은 후배들로부터 그냥 가수 선배가 아니라 ‘장회장님’으로 불리운다. “행사 출연료가 125배 올랐다”는 이찬원은 이 모든 것이 장윤정 덕분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연예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