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에버랜드 메타버스 17일 오픈

입력 2022-06-09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랜드에 맵 형태 조성
유러피안 어드벤처 10여개 가상체험 콘텐츠 우선 공개
“향후 디지털 혁신기업과 메타버스 생태계 지속 확장”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17일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오픈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인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한다. 맵을 이동해 꾸미기 중심으로 진행하는 기존 메타버스와는 달리 에버랜드 콘텐츠가 가진 재미 요소에 게임 방식을 포함하여 흥미를 더했다.

17일 오픈 이후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중심으로 10여개의 가상체험 콘텐츠를 먼저 선보인다. 인기 놀이기구 티익스프레스를 비롯해 로얄 쥬빌리 캐로셀(회전목마), 페스티벌 트레인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슈팅워터펀의 주인공 밤밤맨 캐릭터와 물총 싸움을 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에 도전할 수도 있다. 장미 정원 주변에서는 도심에서 만나기 어려운 반딧불이를 채집하는 체험도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최근 SNS 핫템으로 인기인 어트랙션 아마존 익스프레스의 근무복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밤밤맨과의 물총싸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3명을 매주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이밖에 삼성카드, KB카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에버랜드 SNS 채널에서도 오픈 전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주말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 관련 친구소환 댓글을 남기면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게임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오픈 이후에는 로블록스에서 에버랜드 굿즈를 활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꾸민 후 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의 디지털 전략을 담당하는 유양곤 상무는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파크 내 여러 지역으로 메타버스를 확대하고, 디지털 세계와 파크를 연계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디지털 혁신기업들과 함께 에버랜드 뿐 아니라 스피드웨이, 골프장 등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4월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NFT(대체불가능한토큰) 11종 330개를 선보인데 이어 7월 캐릭터 밤밤맨을 대상으로 새로운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