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네온즈 메인 포스터 공개 ‘매일이 전쟁’

입력 2022-07-24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오늘의 웹툰’이 ‘네온즈’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24일 공개된 ‘네온즈’ 포스터는 네온 웹툰 편집부의 다이내믹한 하루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하루하루가 전쟁인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웹툰 편집자들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는 <오늘의 웹툰>을 제시간에 업로드하는 것. 그래서 네온 웹툰 편집부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매일 마감 전쟁을 치른다. 모든 작가가 여유롭게 원고를 보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작가의 고충도 있을 터.

공개된 포스터엔 편집장 장만철(박호산), 부편집장 석지형(최다니엘)부터 권영배(양현민), 기유미(강래연), 최두희(안태환), 그리고 신입사원 온마음(김세정)과 구준영(남윤수)까지, 이 전쟁을 대하는 편집자들의 다양한 자세와 스킬이 담겨있다. 사무실 바닥을 나뒹구는 원고와 만화책에 파묻혀, 읍소하거나, 윽박을 질러보거나, 달래보거나, 아니면 직접 발로 뛰는 등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는 정신없는 일상이 이어진다.

그 와중에 푸르른 네온의 깃발을 들고 중심에 선 온마음의 남다른 에너지가 이미지를 장악한다. 운동선수 출신의 근성과 열정으로 웹툰이란 새로운 세계에서 제2의 꿈을 꾸기 시작한 마음. 하루하루 스스로를 레벨업해, 어엿한 편집자로, 그리고 직장인으로 인정받을 그날을 향해 정진하려는 다부진 의지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한편, ‘오늘의 웹툰’은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2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스튜디오S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