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가 출연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티저 영상.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에스파가 출연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티저 영상.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걸그룹 세계관 담은 판타지 로맨스
유튜브 채널서 ‘광야로 걸어가’ 공개
KB국민은행이 자사 모델인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를 공개했다.

에스파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했다. ‘KB 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KB국민은행 고객 데이터로 만든 아바타 ‘ke(케이)’를 배경으로 구성했다. 그 속에서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준다.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에서는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모습을 담았다. 번외편 포함 총 5편으로 구성했으며,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충성 팬덤을 사로잡기 위한 세계관 마케팅의 일환으로 Z세대가 중심인 에스파 팬들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이번 웹드라마를 기획했다”며 “미래 금융 플랫폼을 위한 스토리텔링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8월 3일까지 ‘수능 D-100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연다. 수험생을 응원하고 싶은 KB스타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학생명, 학교명,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총 106명을 추첨해 전교생 대상 간식차, 학급 대상 도미노피자 20판, BBQ치킨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