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 아이튠즈 10개 지역+한터차트 일간 1위

입력 2023-02-28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Label SJ 제공]

그룹 슈퍼주니어 예성이 또 한번 글로벌 음악 씬을 사로잡았다.

28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예성의 정규 1집 스페셜 버전 'Floral Sense'(플로럴 센스)는 말레이시아·필리핀·인도네시아·싱가포르·대만·브라질·홍콩·노르웨이·멕시코·페루 등 전 세계 10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태국·베트남·튀르키예(터키)에서 TOP 5, 일본에서는 TOP 10의 기록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동명의 타이틀곡 'Floral Sense (Feat. 윈터 of aespa)'와 예성이 작사·작곡한 또 하나의 신곡 '그대에게 (Mother)'는 각각 12개 지역, 7개 지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Floral Sense' 피지컬 앨범은 27일 기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예성은 음원과 음반을 아우르는 흥행 파워를 재차 입증했다.

지난달 솔로 데뷔 7년 만에 처음으로 정규 1집 'Sensory Flows'(센서리 플로우스)를 발매한 예성은 신곡 3곡을 추가해 스페셜 버전 'Floral Sense'를 선보였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Floral Sense (Feat. 윈터 of aespa)'는 에스파 윈터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예성과의 보컬 케미스트리를 담아냈다. 꽃의 감각에 빗대어 표현한 사랑의 감정이 많은 이들에게 포근한 설렘을 안겨주고 있다.

예성은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