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지역상생 ‘재주 많은 제주 감귤’ 주스 출시

입력 2023-03-07 1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주 지역 비 상품용 감귤 수매해 감귤농축액 재가공
저급품 감귤 시장유통 방지, 지역농민 수익 증대 기여
광동제약은 제주개발공사가 만든 제주산 감귤 농축액을 활용한 ‘재주 많은 제주 감귤’ 주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먹는 샘물 사업 외에 제주 지역경제안정과 농민을 위한 감귤가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지역의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해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비 상품용 감귤을 수매해 감귤농축액으로 재가공해 저급품 감귤의 시장 유통을 방지하고 감귤 가격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제주개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감귤 농축액을 활용한 신제품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제주 감귤농가 소득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기여할 계획이다.

신제품 ‘재주 많은 제주 감귤’은 100% 제주감귤로 만든 농축액과 비타민B1, 비타민C 하루 권장 섭취량을 함유했다. 광동제약의 F&B 온라인몰 광동상회를 포함해 쿠팡 및 기타 온라인 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 지역경제발전과 도민을 위한 다양한 연계 활동을 모색하고지역상생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 ‘제주 플로깅 프로그램’ 등 제주도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