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여행하고 경품도”…관광공사 ‘오.축.완’ 이벤트

입력 2023-05-09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 개편 기념 방문인증 이벤트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6월11일까지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한 축제 중 5~6월에 열리는 곳을 방문해 축제장에 있는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사항은 관광공사의 국내여행 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전국 1100여 개 축제 정보를 관리하는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리뉴얼을 통해 축제별 개최정보 및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과 이미지 제공을 확대했으며,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자체 축제 관계자들과 협업을 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는 연간 2460만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지역축제 통합 홍보페이지


박대영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지역축제는 지역문화, 특산물 등 그 지역 대표여행 테마를 가장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이번 이벤트로 많은 여행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이번에 개편한 축제 홍보페이지를 활용해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축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