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악플러 검찰 송치…광야 119 “강력 법적 대응” [공식]

입력 2023-06-22 13: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Mnet

사진제공|Mnet

태연 악플러 검찰 송치…광야 119 “강력 법적 대응” [공식]

가수 태연을 상대로 한 악플러들이 검찰에 송치됐다.

22일 광야 119(KWANGYA 119)는 태연과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건들에 대한 경과를 보고했다.

이들은 “현재 고소 건에 대해 경찰에서 6명을 특정하여, 4명은 수사 진행 중에 있으며, 2명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 이외에도 다수의 고소 건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진척되기를 기다리고 있다”며 “당사는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사건의 최종 처분 결과 및 추가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당사는 이번 태연 관련 고소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며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경 대응을 약속했다.

‘광야 119’는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신설한 신고 센터다. 지난 21일부터 사이트 내 ▲아티스트(ARTIST) 명예훼손 신고 ▲불법 티켓/저작권 침해 신고 ▲정정신고 & 의견제안 ▲서비스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고 및 제보가 가능하다.


태연 악플러 대응 관련 광야119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KWANGYA 119’ 센터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된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 글에 대해 자료를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고소를 진행해왔으며, 그중 아티스트 태연과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건들에 대한 경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고소 건에 대해 경찰에서 6명을 특정하여, 4명은 수사 진행 중에 있으며, 2명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고소 건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진척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사건의 최종 처분 결과 및 추가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이번 태연 관련 고소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며, 이와 같은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