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한국관광 품질인증(KQ) 숙박기차여행 출시

입력 2023-06-28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비스 품질 인증 숙박업소 이용 1박2일 여정
11월30일까지 부산 강릉 서천 여수 지역 진행
상품 론칭 기념 할인 혜택
코레일관광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여행상품을 내놓았다.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은 서비스 품질 기준에 의거한 엄격한 평가와 인증을 통해, 관광객이 믿을 수 있는 업소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관광공사의 국가인증제도다. 이번 여행상품은 4개 지역의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부산, 강릉, 서천, 여수)를 연계한 1박2일 일정이다. 숙박료, 왕복 열차 요금, 연계 차량비, 관광지 입장료 등의 경비를 모두 포함한다.

부산 여행은 2개 코스로 부산의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인 송정 해수욕장, 자갈치관광특구, 광안리 해변, 국가지질공원 태종대, 흰여울 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등 대표 관광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충남 서천 코스는 군산에서 개항기 근대문화를 체험하고 서천의 전통한옥호텔에서 하루를 묵는다. 전남 여수 코스는 구례의 전남 민간정원 제5호로 지정된 전통정원 상산재, 지리산 3대 사찰 중 하나인 천은사, 아름다운길 100선에 꼽힌 여수 오동도,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하는 자연 힐링코스다. 강원도 강릉 코스는 1일차에 주문진 수산시장, 설악산, 영금정, 아바이마을 등 동해안 명소를 방문하고, 2일차는 자유일정으로 구성했다.

부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코레일관광개발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예약과 이용기간은 11월30일까지이다. 쿠폰이 모두 소진되면 정상가로 운영된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정시성이 보장되는 기차여행의 장점에 검증된 숙소를 연계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관광상품”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