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

입력 2023-07-05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외부 심사위 구성…9월1일까지 접수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체육계 인권의식 향상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인권친화적 스포츠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2023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은 스포츠인권 인식개선 및 향상의 중요성을 알리고, 많은 체육인의 참여를 통해 긍정적인 사례 공유와 인권친화적 스포츠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한체육회 회원단체(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체육지도자, 인권지킴이 등이 지원 가능하다. 각 대상별 스포츠인권의식 향상 및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실천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9월 1일까지이다.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인권 전문 외부 심사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할 계획이다. 주요 심사기준은 ‘공모내용 취지부합성 및 인권향상을 위한 우수사례의 창의성’ 등이다.

수상자는 총 6명으로 1등 수상자(1명)에게는 50만 원 상당 상품, 2등 수상자(2명)에게는 30만 원 상당 상품, 3등 수상자(3명)에게는 20만 원 상당 상품을 시상한다. 최종 수상자는 9월 말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공지하며 우수사례는 스포츠인권의 날 공식행사 시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