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펫 공기청정기 제품 기부

입력 2023-07-05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전자가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UP 펫’. 사진제공ㅣLG전자

LG전자는 최근 약 3600만 원 상당의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UP 펫’ 제품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LG전자가 3월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펫 공기청정기 판매 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제품을 동물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행사이다.

LG전자 측에 따르면 이번 기부 제품인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UP 펫은 반려동물과 사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G펫필터를 탑재해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을 걸러주고, 배변 등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하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펫 필터에는 형광등 및 햇빛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탈취 성능이 다시 살아나는 광촉매 성분을 추가해 재생이 가능하도록 하여 필터 수명을 늘려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 공기청정기 사용자가 반려동물을 입양할 경우, 펫 필터 교체 및 UP가전을 통해 펫모드로 업그레이드하여 펫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전자의 펫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박준성 LG전자 에어솔루션마케팅 상무는 “많은 고객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유기견 보호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선물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LG퓨리케어 펫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반려가구와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창춘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소장은 “기부받은 LG퓨리케어의 펫 공기청정기는 환경이 열악한 유기견 보호 시설이나, 유기동물을 입양해 최소 2년 이상 우수하게 돌본 보호자에게 증정할 예정”이라며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