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고함량 아르기닌 함유 ‘라라올라액’ 출시

입력 2023-07-09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고함량 아르기닌 제품 ‘라라올라액’을 출시했다.

일반의약품인 라라올라액 20mg은 1일1회로 복용하며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5,000㎎(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수화물로 5,290mg) 함유했다. 12세 이상부터 연령과 성별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다.

정신적, 신체적 무기력 증상과 아미노산 결핍상태 회복의 보조요법에 효능을 가지며 현대인들의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에 도움을 준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작용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및 운동 수행력 향상,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체내 암모니아 독성을 제거하여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아스파르트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구연산 회로에 작용하고 피로물질이라 불리는 젖산이 축적되지 않게 하여 피로회복과 체력을 향상시켜준다. 아르기닌과 함께 처방되어 정신적, 신체적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매일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을 좋아하는 분, 학생 및 수험생, 근력이 필요한 시니어 등 남녀노소가 복용해도 좋다”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