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원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30일 시에 따르면 지역 내 중·고등학생,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가한 이 날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은 고입·대입 대비 입시특강과 진로·진학 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
입시특강은 ‘수원지역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바로 알기’, ‘2024학년도 수시지원전략 합격에 전략을 더하다’ 등 2개 주제로 이뤄졌다.
오후 1~5시 40분까지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는 40개 부스가 운영됐다. △진로·진학 종합(수시·정시) △예술·기술·IT 분야 △학습전략코칭 △모의 면접 △특성화고 대입 진학 등을 주제로 컨설팅을 제공했는데,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2023년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맞춰 수원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진학 정보와 개인의 적성·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오는 9월 22일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체육관에서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차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을 열었다”며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전문컨설팅을 지속해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