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개최

입력 2023-07-30 17: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한국장학재단

신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맞춤형 특강
국가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교육 체험 기회 제공
한국장학재단은 지난28일 서울 상암 YTN홀에서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개회사, 축사, 장학증서 수여식, 멘토 위촉식, 명사 토크 콘서트,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김서중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장학생 및 멘토 등 참석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장학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은 장학생들의 교류 소통의 場으로,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올해로 사업 5년 차를 맞이한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국가장학사업인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을 선발해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까지 최장 10년간 학업장려금을 지원한다.

금전적 지원과 더불어 장학생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1:1 멘토링,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며, 진로 전문가 컨설팅 등을 운영해 장학생의 실질적 성장과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들에게 “국가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당찬 걸음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인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 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