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장우성, 장효종, 왕종석/작가 최혜정)에서는 지난주 농촌봉사활동을 하며 열심히 일한 멤버들(유재석-하하-주우재-박진주-이이경-이미주)에게 여름 휴가 기회가 주어진다. 단, 미션에 성공해야만 원하는 여름 휴가를 떠날 수 있다.
이에 ‘호캉스’를 꿈꾸는 멤버들은 시작부터 꿈에 부풀어 일심동체 팀워크를 불태운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미션들이 주어지면서, 거창한 여름 휴가 계획은 점점 소박하게 수정을 거듭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주우재는 자신에게 특화된 미션을 받고 자신감이 승천한다. “나 때문이네”라고 말하며 미션을 반긴 주우재는 멤버들 앞에서 우쭐한 행동을 보이다가 유재석을 폭소케 만든다고. 펄펄 날아다니던(?) 주우재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지, 과한 열정이 부른 결과에 호기심이 쏠린다.
도로, 공원, 스튜디오, 헬기장 등을 돌아다니며 동분서주하는 멤버들의 모습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미션을 기대하게 한다. 물놀이 필수템 튜브를 다급하게 쥐어짜고 멤버들의 모습에서는 휴가를 위한 강렬한 의지가 느껴진다. 또 헤드폰과 안대를 쓴 이이경에 이어, 옥상 헬기장에서 바람을 온몸으로 맞는 주우재의 모습은 어떤 상황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멤버들은 최종적으로 어떤 휴가를 얻어내게 될지, 예측불가 미션과 함께 펼쳐질 가시밭길 휴가 획득 여정은 8월 5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