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지속가능성 기여 사업 혁신에 역량 집중”

입력 2023-08-0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 KT&G 통합보고서’ 발간
KT&G(사장 백복인)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활동성과를 담은 ESG보고서 ‘2022 KT&G 통합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KT&G는 이번 보고서에 신설된 ‘STRATEGIC REPORT’를 통해 미래 성장전략과 ESG 가치를 통합한 ‘2027 New Vision’과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향후 NGP(Next Generation Products)와 건강기능식품 등 핵심사업에서의 성장과 더불어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사업구조 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룹사 비즈니스를 포괄한 ‘2030 KT&G그룹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통해 그룹차원의 ESG 실행력 강화 의지를 강조했다. 실행 가능성과 업 특성 등을 고려해 핵심성과지표(KPI)를 재정립하고, 온실가스 감축률,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 글로벌 폐기물 관리 인증 획득, 인권영향평가 실행률 등에 대해 대상을 전 그룹사로 확대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