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4/02/13/123501511.3.jpg)
부산시교육청
‘질문 기반 수업’ 방향 안내·주제 특강
연수 후 질문 기반 수업 활성화 자료 보급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5일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중·고등학교 71개교를 대상으로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연수 후 질문 기반 수업 활성화 자료 보급
올해 처음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새 학기 시작 전 모든 교사가 함께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는 박원주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질문 기반 수업의 개념과 구체적 실현 방안 등 내용을 담은 ‘2024년 변화하는 수업의 방향’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정혜승 경인교대 교수의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디자인하기’ 주제 특강이 이어진다.
시교육청은 연수 후 질문 기반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료도 보급한다.
시교육청은 내달 ▲중·고등학교 교과별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평가 바로 적용하기’ 교수-학습 도움 자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기반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참관록 ▲홍보 포스터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성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과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수업 혁신 연수 등을 통해 수업 질 제고와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