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 하이킹화·자켓…“어머, 이건 꼭 사야 돼”

입력 2024-03-22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돌아온 ‘하이킹의 계절’…아이더, 신제품 출시

충격 흡수와 방수성 탁월한 ‘퀀텀 에어로 쿠쉬’
핏 좋은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착용 내내 쾌적함 선사
하이킹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국 내로라하는 등산로는 벌써부터 봄 하이킹을 즐기려는 상춘객들로 붐빈다.

대학원생 이유나씨는 5월까지의 등산 계획을 마쳤다. “겨울 산행도 매력 있지만 생기 가득한 봄 등산에 빠지면 헤어나지 못한다”며 “평소에도 몸에 열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인데, 장시간 등산을 즐기다 보면 신발은 물론 얇은 자켓에서도 갑갑함이 금방 느껴지는 터라 올봄에는 이를 해소해줄 제품을 새로 장만할 예정”이라고 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착용 내내 쾌적함을 선사할 숨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와 숨 쉬는 자켓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을 선보였다.


●걸음마다 쾌적한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

아이더의 ‘퀀텀 에어로 쿠쉬’는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 결합시킨 에어로 시스템(AERO SYSTEM)이 적용돼 신는 내내 쾌적함을 선사하는 하이킹화다. 360도 전방향 투습이 가능해 착용하는 동안 갑갑함 없는 쾌적함을 제공한다. 방수성이 우수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비 오는 날에도 상쾌한 활동을 돕는다.

충격 분산이 탁월한 아이더만의 트리플 쿠쉬 기능이 설계돼 발에 전해지는 피로감을 줄여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스포츠카 덕트(DUCT)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AERO DUCT)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돕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이 사용됐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웃솔 러그 설계 및 면적 증대로 보다 향상된 접지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아웃솔 앞부분 그루브와 터널이 유연성을 높여 발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풀리기 쉬운 신발끈 대신 간편한 착화는 물론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한 보아핏(BOA Fit) 다이얼이 적용됐다. 색상은 라이트 레드, 네이비, 블랙, 스노우 화이트, 민트, 퍼플 6가지로 다양해 취향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땀날 틈 없는 ‘방풍 자켓’

아이더의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은 외부 바람 유입은 막고 내부 습기와 열기는 내보내 주는 공기 순환 시스템이 적용된 고기능성 자켓이다.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가 사용돼 비,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등 부위에 벤틸레이션 구조가 디자인돼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 입는 내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자유로우면서도 편안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도록 8방향으로 늘어나는 나일론 스판 소재가 사용됐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성 소재가 오랜 시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은 라이트 그레이, 포레스트 카키, 블랙 3가지이며, 여성용은 아이스 라벤더, 바닐라, 블랙 3가지로 출시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몸을 움직일 때 발생되는 내부 열기와 습기가 하이킹 컨디션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며 “아이더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완성한 숨을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 숨을 쉬는 자켓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올봄 최고의 하이킹 메이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