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박현국 봉화군수, 중앙부처 잇달아 방문 ‘국비 확보’ 총력

입력 2024-04-04 13: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박현국 봉화군수가 중앙부처를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요청과 협의를 하고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가 중앙부처를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요청과 협의를 하고 있다.

민선8기 주요사업, 미래성장동력 사업 국비 건의
박현국 봉화군수는 4일 지역 현안 사업 및 미래성장동력 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등 중앙 부처를 찾았다.

박 군수는 이번 방문에서 민선8기 역점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 중 콘텐츠 분야 사업인 △봉화 화산이씨 문화원형 활용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과 사업추진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주민편익 증진 및 생활환경개선 사업으로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객들, 서벽) △감전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등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중앙 부처를 비롯한 사업추진에 연관되는 모든 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우리 군 건의사업이 정부예산 편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국비 확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본격적인 예산확보를 위해 관계부처 및 경상북도 관련 부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국도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봉화)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0 / 300

    오늘의 핫이슈
    占쎌쥙�ο옙占쎌삕占쎌룇�뺟춯琉얩뜑占쏙옙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