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융복합문화예술체험 온라인 콘텐츠 활용 연수 운영

입력 2024-06-18 13:59: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코더 실기 수업 A to Z’ 실시
5차례 걸쳐 초등 교원 30명 대상 진행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7일까지 5차례에 걸쳐 북부 구남초에서 초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융복합문화예술체험 온라인 콘텐츠 활용 연수 1기 ‘리코더 실기 수업 A to Z’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월 리코더·오카리나·칼림바·합창 4개 영역의 영상(교사·학생용)·가이드북·MR 등 예술교육 운영 통합 자료 ‘융복합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해 현장에 보급했다.

이번 연수는 리코더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안내와 초등 음악 교과 실기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교원들은 리코더 실기 수업 TIP, 동아리 활동, 발표회 운영 등 초등 음악 수업 전문가의 리코더 지도 실천 사례 공유, 리코더 실기·실습과 소그룹 발표회 등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후 오는 10월 ‘융복합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 수업 활용 사례 장학 자료 개발·보급, 11월 ‘오카리나·칼림바·합창 실기 수업 A to Z’ 2기 연수 운영 등을 통해 콘텐츠 현장 적용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체험·실기 중심 음악 수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학교 문화·예술 수업을 현장에 안착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