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국내 유일 입술염 치료 ‘큐립연고’ 출시

입력 2024-07-08 19:27:3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국내 유일 연고 제형 입술염 치료제 ‘큐립연고’를 출시했다.
입술 갈라짐, 입술 짓무름, 구순염, 구각염 등 유병 기간이 길고, 재발률이 높은 입술 트러블에 치료 효과가 높은 다섯 가지 복합 성분(에녹솔론, 알란토인, 피리독신염산염,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염화세틸피리디늄 수화물)이 함유한 복합제다.

동화약품이 20대부터 60대까지 총 600명 대상으로 실시한 입술트러블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5% 이상이 최근 1년 사이 입술 트러블 증상을 겪었다고 답했으며, 연령대별로 보면 20대가 80%로 가장 많았다. 특히 다양한 입술 트러블 증상 중 입술 갈라짐 증상을 호소한 이들이 약 76%였다.
하지만, 입술 트러블 증상 치료에 적당한 의약품 부재로, 립크림이나 립밤 등 화장품을 대체재로 사용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로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큐립연고는 입술염 치료를 위한 국내 유일의 일반의약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상 1일 여러 차례 적당량을 질환 부위에 바르기 때문에 립밤처럼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반투명 연고 제형으로 발라도 입술이 붉어지지 않고, 사선 용기와 상쾌한 프레쉬로즈향을 적용해 위생적으로 입술에 바르기 쉽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동화약품 큐립연고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동화약품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