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유니스(UNIS/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가 싱글 1집 \'CURIOUS(큐리어스)\' 무드 스포일러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사진은 스케줄러 프로모션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았던 콘텐츠다. 유니스는 오는 18일 신보 콘셉트 포토 공개를 앞두고 앨범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이미지를 여럿 선보이며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무드 스포일러는 \'NEW CLASSIC(뉴 클래식)\'과 \'PLUS CLASSIC(플러스 클래식)\', \'NEXT CHAPTER(넥스트 챕터)\'까지 총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NEW CLASSIC\'에는 포스터부터 그림, 신발, 몽환적인 오브제까지 여러 소품이 등장한다. 이어 \'PLUS CLASSIC\'에서는 오직 클로즈업된 액세서리만이 담겨있다. 개성 가득한 각기 다른 아이템들이 새 앨범과 어떤 연관성을 지녔을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마지막으로 \'NEXT CHAPTER\'에서는 멤버들의 신체 일부와 역동적인 발걸음 그리고 흰색 티셔츠 속 문구가 눈길을 끈다. \'NEXT CHAPTER I WANT TO BE THE ONE(넥스트 챕터 아이 원트 투 비 더 원)\'이라는 문장은 앞서 \'NEW CLASSIC\'에서 공개된 포스터 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유니스는 \'NEXT CHAPTER\' 버전에서 해당 메시지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본인들이 선보일 앨범 콘셉트와 이야기에 관한 추측을 쏟아내게 만들었다.

오는 8월 6일 이들은 데뷔앨범 \'WE UNIS(위 유니스)\' 발매 이후 약 5개월 만에 싱글 1집 \'CURIOUS\'으로 2024년 활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