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 대한민국 기업 사이트 순위 전체 7만위 중 500위 랭크 쾌거

입력 2014-07-17 10: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웨딩, 대한민국 기업 사이트 순위 전체 7만위 중 500위 랭크 쾌거

김태욱 대표가 운영하는 가족 종합 서비스 기업 ㈜아이패밀리SC의 대표 서비스 브랜드 ‘아이웨딩’이 랭키닷컴의 대한민국 전체 사이트 순위 500위에 랭크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랭키닷컴은 웹사이트를 분석 평가해 각 분야의 사이트 순위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인터넷 트래픽 조사 사이트로 ‘아이웨딩’은 17일 현재 사이트 순위 전체 약 7만위 중 500위에 랭크 되었으며, 결혼/웨딩컨설팅/웨딩서비스 등 결혼과 관련 된 모든 분야에서도 단연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랭키닷컴 500위권 안에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부동의 IT계 공룡에서부터 소셜커머스 업계의 빅3 쿠팡, 위메프, 티몬, 그리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대표하는 카카오그룹까지 많은 IT기업들이 랭크 되어 있는 가운데, IT 기반의 웨딩 서비스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아이웨딩’이 업계 최초로 500위권 안에 랭크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아이패밀리(아이웨딩) 김태욱 대표는 웨딩업계 최초로 ‘기업 사이트 순위 500위 및 웨딩 분야 1위 랭크’ 달성의 원동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얼마 전 공동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B to B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플러스’를 론칭하여 웨딩 협력 업체들의 상품서비스 정보를 브랜드플러스를 통해 아이웨딩의 마케팅 채널을 전방위로 활용하면서 웨딩과 관련 된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된 것 같다”며 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웨딩상품에 특화 된 광고 플랫폼 브랜드플러스는 현재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여행, 한복, 예물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약 60여곳의 협력사가 파트너사로 입점 되어 있고, 원활한 운영 속에 여러 협력사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 무작정 파트너사만 늘리기 보다 서비스 품질, 시장 현황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며 덧붙였다.

이제는 결혼준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 ‘아이웨딩’은 국민 웨딩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최근에는 웹사이트에 중국, 일본, 홍콩의 예비 신혼부부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한국으로 건너와 결혼준비를 하는 것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을 정도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한편, ㈜아이패밀리(아이웨딩)는 얼마 전 가족의 시작 점인 웨딩에서 서비스 범위를 육아에서부터 가족행사, 노후행사까지 아우르는 올라이프사이클(All-life cycle)로 확대하여 패밀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