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여행, 눈치 보지말고 즐기자

입력 2017-09-2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을여행 숙소로 안성맞춤인 애견펜션이나 글램핑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 토함산 자락에 있는 애견펜션 경주 아망뜨(왼쪽), 야외 수영장과 실내 온수 수영장을 갖춘 애견펜션 가평 쁘띠독(가운데), 애견 동호회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는 글램핑코리아 양주애견점에 설치된 카바나. 사진제공|여기어때

반려동물 전용 펜션·글램핑장 인기
전용 목욕탕 등 부대시설 완벽 구축
애완견 동호회 모임 장소로도 강추


화창하고 따뜻한 햇살과 맑은 공기. 가을은 여행하기 참 좋다. 반려동물은 집에만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야외에서 맘껏 뛰어다니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줘야 한다. 가까운 반려견 놀이터로 산책을 나가는 것도 좋지만 휴일이나 추석연휴를 이용해 1박2일 정도 동반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전용 펜션이나 글램핑장은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어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경주 아망뜨 애견펜션

경주 토함산 자락에 있어 조용하고 편안하게 반려동물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마당에 피어있는 예쁜 야생화들이 힐링 포인트. 반려견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마당과 잘 가꾸어진 정원도 장점이다. 불국사와 보문단지 등 유명관광지가 승용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경주 관광하기 편리하다. 애견목욕과 드라이룸을 갖추고 있으나, 별도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5kg 이하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애견 수영장도 있다. 대형견과 숙박하기 위해서는 예약 전 사전상담이 필요하다. 각 객실 데크에서 실내 바비큐 파티도 즐길 수 있다.

●가평 쁘띠독 애견펜션

콘도형 애견동반 펜션이다. 한 겨울에도 따뜻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온수 수영장을 갖췄다. 애완견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별도 이용요금을 받는다. 야외 수영장과 애견 목욕탕, 건식사우나, 애견 포토존 등 반려견을 위한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객실마다 말티즈, 치와와, 푸들 등 강아지 이름을 붙여 애견인들에게 호응이 좋다. 청정지역인 돌섬유원지 부근에 위치해 있어 자연친화적이며, 근처에 아침고요수목원이 있다. 쁘띠프랑스, 남이섬, 현등사 등도 인접해 있다. 여름에는 근처 냇가에서 물놀이와 수영도 가능하다. 상쾌한 힐링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글램핑코리아 양주애견점

강아지뿐만 아니라 모든 애완동물과의 동행이 가능한 글램핑장이다. 애완견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으며, 특히 프리스비(Frisbee, 주인이 던진 원반을 애견이 공중에 뛰어올라 받아오는 운동)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 돼 있다. 집에만 있던 애완동물이 마음껏 뛰놀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한다. 애견 동호회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카바나 내부에는 미니냉장고, 침대, 쇼파, 이불, 트윈버너, 냄비, 테이블, 전기밥솥, 그릴테이블 등 숙식 가능 용품이 마련돼 있다. 매점도 운영한다. 예약 전 사전연락을 하면 대형견 동반 입실이 가능하다. 단 25kg 이상 애완동물 입장은 불가능하다. 기본 2마리, 최대 4마리까지 입실할 수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