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Pick] 에듀윌, 9급공무원 합격생과 수험생의 차이는 ‘이것’

입력 2017-09-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학원, 강사, 교재, 자기관리 등 9급 공무원 시험 합격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합격생과 수험생의 차이는 과연 무엇일까. 답은 당연하게도 ‘절대적 학습량’이다.

정부에서 공무원 증원으로 인해 많은 기회가 열린 것은 사실이지만, 남다른 각오와 전략으로 시작해도 합격하기 힘든 것이 공무원 시험이다. 실제로 에듀윌 공무원합격전략연구소에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한 결과, 3∼5회독을 한 수험생들이 65%로 가장 많았고, 6회독 이상도 무려 30%정도를 차지했다고 한다. 보통 9급 공무원 시험은 5과목을 응시하기 때문에 총 15회독에서 25회독을 해야 되는 것이다.

또한 에듀윌 전문가는 “다른 수험생들이 2개월 만에 문제풀이를 시작한다고 해서 동요될 수는 있겠지만, 적어도 4개월 정도는 이론을 확실히 다진 뒤 단원별 요약과 기출문제 풀이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물론 수험생 개인별로 이해력의 차이가 있지만 주변 환경에 동요되지 않고 본인의 계획대로 밀고 나가는 묵묵함도 필요하다.

에듀윌은 평생회원반, 확대채용반 등 과목과 교수진에 제한 없이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어 본인의 계획대로 회독 수를 높일 수 있으며, 합격을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이용할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절대적인 학습량은 물론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는지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독한 에듀윌, 1:1 학습매니저 등의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면 단기 합격이 가능할 것”이라 전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