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2018년에는 9급공무원 시험에 주목하라

입력 2018-01-0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년 국가직 공무원 공채 선발인원이 올해보다 83명 늘어난 6106명으로 확정됐다. 지원자가 가장 많은 9급공무원 선발인원은 채용인원이 더욱 늘었다.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은 물론, 특정직 공무원도 올해 대거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많은 전문가들은 지금이 바로 9급공무원에 도전할 적기라고 단언한다.

공무원 시험은 타 국가공인 자격시험처럼 절대평가로 시행되지 않고 상대평가로 시행되는 데다, 최근 들어 급격히 높아진 경쟁률로 인해 합격 커트라인 또한 매우 높아졌다.

한 문제가 당락을 좌우하고, 가산점 없이는 합격이 쉽지 않은 직군도 있다.

이를 위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18년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독한 분석과 독한 전략이 필수라고 이야기한다. 공무원 시험도 매년 변화하고 있고, 확대 채용 중이라도 경쟁자가 많은 시험이기 때문에 수험생활 돌입에 앞서 철저한 전략이 있어야만 합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합격자의 50%가 3년 이상 수험생활을 한 장수생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초시생보다는 한 번 이상 경험이 있는 수험생들이 전략 수립에 수월하기 때문이다. 전략 수립이 어려운 초시생이라면, 학원이나 교육기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듀윌은 6일(토) 오후 2시 한국외대 사이버관 1층에서 ‘2018 9급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뒤이어 7일(일) 오후 1시에는 에듀윌 노원학원에서 ‘소방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에듀윌 노원학원과 부산 서면학원에서 ‘경찰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