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김영곤 교수 “공동주택관리 실무, 교재에 충실하세요”

입력 2018-01-09 15: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강생들은 김영곤 교수님을 교주님이라고 불러요. 합격 후 현직에 계신 분들도 실무에서 문제가 생기면 교수님께 대응 방안을 여쭤보곤 해요.”

에듀윌 주택관리사 김영곤 교수의 수업을 듣고 합격한 후 취업했다는 김 모 씨의 수강 후기다.
공동주택관리 실무 과목은 실제 현장에서 관리소장으로 일할 때 적용을 해야 하는 과목이다. 김영곤 교수의 수업은 시험 합격은 물론이요, 합격 이후 실무 대처 능력까지 배양해주는 강의라고 할 수 있다.

김영곤 교수는 “제 강의는 단순히 기본서를 읽는 것이 아니라, 예상 지문과 기출 지문을 기본 지문과 비교하는 데 초점을 둡니다. 수험생분들도 기본서 내용을 문제에 적용시키는 습관을 들이세요. 그리고 취업 후에도 현장에 적용시켜 업무할 수 있도록 적용력을 키우세요”라고 조언했다.

뒤이어 “이 과목은 최근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기본서, 문제집, 동형 모의고사 교재에서 대다수의 문제가 출제됐습니다. 교재에 충실하시고, 수업만 잘 따라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영곤 교수는 주택관리사보 9회 합격자로 수험생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남다른 교수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김 교수는 ▲합격자만이 알 수 있는 풍부한 사례 제시 ▲질문과 답변을 통한 철저한 복습 ▲취업시 현장 실무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관리 실무를 전략과목화 시켜주고 있다.

김영곤 교수의 공동주택 관리 실무 강의는 에듀윌 직영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