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경찰공무원 합격 비법은 “교수님과 적극 소통”

입력 2018-01-1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의 합격 비법은 교수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덕분입니다”. 국가직 경찰공무원에 합격한 임 모씨의 합격 스토리를 들어본다.

임 씨는 수험생활 중 교수님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에듀윌에서 공부했는데, 교수님들이 언제 연락을 해도 정성껏 설명을 해주셨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혼자 앓지 말고 교수님을 활용하면 빠른 시간에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임 씨는 뒤이어 경찰직공무원 수험생에게 “경찰직은 체력관리도 중요하다. 초반에는 공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소홀할 수 있는데, 최종 합격에는 체력관리가 필수다. 두 세 정거장 전에 내려 걷기 등을 실천하면서 기초체력을 키울 것”이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활동적인 자격증 취득도 이야기했다. “합기도 자격증이 있었고, 의경 생활을 하면서 대형면허와 워드 자격증도 취득했다”며, “덕분에 여러 방면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험방법으로는 필기시험 직전까지 강의를 들으면서 회독 수를 늘려 나갔다고. 여러 번 반복해서 들으면 이해도 빠르고 자연스럽게 머리에 남게 된다고 말했다. 특히 영어는 하루에 영어 단어를 100개씩 암기했고, 양이 방대한 한국사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공부했다.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등 삼법은 단권화했고 시험 한 달 전부터는 하루 한 과목을 다 훑어볼 수 있도록 자신만의 요약집을 만들었다고 한다.

임 씨는 마지막으로 “공부하기 싫을 때는 경찰이 됐을 때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포기하지 않으면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