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단기간 확실한 합격! 학습기관 선택에 신중하라

입력 2018-02-05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시험은 법, 계산 문제 때문에 어렵다던데요.” 주택관리사를 망설이는 수험생들의 공통된 고민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윤재옥 교수는 “공동주택을 책임지는 전문가를 선별하는 시험이니 어려운 것은 당연하다”며, “공동주택의 예산을 모두 관리해야함은 물론 분쟁 해결, 요즘 불거지고 있는 안전문제까지 공동주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를 총괄해야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어려운 시험을 쉽게 합격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교육기관과 강사의 역할일 터. 남들에게는 어렵고 나는 쉽게 합격할 수 있다면, 미래를 위한 가장 좋은 투자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학습기관을 선택하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여러 학습기관을 경험해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비용과 시간상 중간에 학습기관을 변경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작부터 나에게 잘 맞는 공부법을 선택해야 시행착오가 없을 것이다.

가장 집중해서 단기간에 끝내기 쉬운 방법은 단연 학원이다. 동료들과 경쟁적으로 공부하면서, 학원과 강사들의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택관리사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학원이 전국 구석구석까지 뻗어있지는 않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많다.

학원을 갈 수 없지만, 독학도 자신 없다면 온라인강의를 활용하면 된다. 주택관리사 수험생은 실제로 인강으로 공부하고 합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인강은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어디서든 공부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의지가 약한 수험생들의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는 온라인 관리형 교육기관도 생겨나고 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