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단기간 확실한 합격을 위한 교재 선택 팁

입력 2018-02-06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년 제21회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이 7월 14일 시행된다. 원서접수는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2차 시험은 9월 22일에 시행되기 때문에 주택관리사보 시험은 시간차를 두고 1·2차 공부가 가능하다.

약 5개월을 앞둔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을 준비 중이라면 요약정리, 기출문제 풀이 등 총체적인 정리를 시작해야 할 시기다.

전문가들은 합격을 위한 교육 방법 선택으로 학원, 온라인 강의 등을 추천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재 선택이다. 교재는 학원, 온라인 강의에서도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험 때까지 혼자 마무리 공부를 하면서 수험 콘텐츠를 내 것으로 만들 때 주로 쓰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시중의 수많은 교재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많은 합격생들이 선택한 교재로 공부하는 것이다. 특히 베스트셀러 교재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은 것은 물론,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수험 콘텐츠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주택관리사 수험가의 일타 교수진 대부분은 담당 과목의 교재를 집필 중이며, 이 교재들이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타 교수진은 해당 과정을 오랫동안 강의해온 강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시험 출제 빈도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또한 주택관리사 시험은 법 과목이 많기 때문에 매년 개정되는 법을 잘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교재의 개정 시기도 눈여겨봐야 한다.

한편 온라인 서점 예스24 주택관리사 부문 2월 1주차 베스트셀러 1위는 ‘2018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회독 기출문제집’이 차지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