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GKL),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 인증 획득

입력 2020-12-03 13: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인증 ‘ISO 45001’을 획득했다.

‘ISO 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직장 내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시스템을 갖추었는지 심사하는 제도이다.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안전보건법규를 준수하고, 국제표준에 준하는 안전보건매뉴얼 등 관리체계 정비,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 및 안전 최우선 정책 선언, 안전관리 조직 역량 제고, 작업환경 및 설비 전반에 걸친 리스크 요인 발굴과 개선 등에 노력해 왔다.

유태열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 정책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과 직원의 안전에 소홀함도 없는 안전한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7월 사장 직속인 안전보안실을 안전경영실로 명칭 변경하고, 산하에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산업안전 관리 파트를 신설했다. 또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확충하고 온라인 업무환경의 보안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정보보호팀도 안전경영실로 편제하는 등의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