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워치로 스마트폰 카메라 줌 인·아웃…삼성전자, 갤Z플립4 등 기능 업데이트

입력 2023-01-16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시 360도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도록 버즈2 프로와 ‘갤럭시Z 플립4·폴드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시 360도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도록 ‘갤럭시버즈2 프로’와 ‘갤럭시Z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또 ‘갤럭시워치5·워치4’ 시리즈 업데이트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줌 인·줌 아웃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먼저 버즈2 프로를 착용하고 연결된 갤럭시Z플립4·폴드4로 북적거리는 행사장이나 자연의 소리가 가득한 숲 한가운데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촬영자는 연결된 버즈2 프로를 통해 본인이 듣는 그대로의 생생한 몰입형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좌우에 위치한 마이크를 모두 사용해 360도 사운드를 포착하기 때문이다.

갤럭시워치5와 워치4 시리즈의 카메라 줌 인·줌 아웃 기능은 2월 중 기존 워치 카메라 컨트롤러 앱에 추가된다. 사용자는 시계 화면을 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핀치 동작 또는 시계의 베젤을 돌려 스마트폰의 카메라 줌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을 먼 거리에 세워두고 단체 사진이나 단독 셀카를 찍을 때 카메라가 있는 곳까지 돌아갈 필요없이 손목에서 바로 손쉽게 화면 배율 조정이 가능해진다. 이 기능은 원 UI 5.1 소프트웨어 지원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 가능하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