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인기가요’서 솔로 컴백…누리꾼 폭발적 관심

입력 2009-10-25 18:31:3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댄스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1년 5개월 만에 신곡 '웨어유앳'(Where U at)과 함께 화려한 솔로로 돌아왔다.

태양은 2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 첫 컴백무대를 가졌다. 이날 태양은 특별히 설치된 무대에서 '웨어유앳' 뮤직비디오 속 유명 외국 댄서들과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이 끝난 뒤 게시판에는 “역시 태양이다. 그는 항상 팬들을 설레게 한다", "정규앨범 타이틀곡도 아닌데 인상적이다. 곧 발매된 앨범이 기대된다"는 등의 글들이

‘웨어유앳’은 테디 작사, 태양-테디 공동작곡으로 세상 어디엔가 살고 있을 미래의 연인을 상상하며 그리워한다는 내용으로 지금껏 여자 친구를 사귄 적이 없는 태양의 실제 상황을 그렸다.

당초 ‘웨어유앳’은 정식 타이틀곡이 아니라 정규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곡으로 사용될 계획이었다. 단순히 ‘티저영상’ 정도로만 활용하겠다는 것이 소속사의 의도였던 셈. 하지만 태양의 춤과 안무를 소속사는 욕심이 생겨 결국 뮤직비디오와 싱글음반까지 제작했고, 팬들의 요청으로 결국 무대까지 오르게 됐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수영과 SS501도 컴백 무대를 가졌다. 특히 SS501은 1년 7개월 만에 다섯 멤버가 한 자리에 모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영욱 동아닷컴 기자 hi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