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외국 관광객 유치 기여 공로패 받아

입력 2009-12-21 16:01: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시원. 스포츠동아DB

류시원. 스포츠동아DB

가수 겸 연기자 류시원이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09 한류 관광의 밤’ 행사에서 ‘한류스타투어’ 부문 공로패를 받았다.

소속사인 알스컴퍼니는 21일 “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앞두고 일본 관광객 3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둔 것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19일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마련한 이 행사에서 류시원은 외국 관광객의 방한에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일본인 팬들은 류시원이 일본에서 데뷔한 2005년부터 류시원이 참가하는 레이싱 경기, 드라마 촬영장 견학, 생일 파티 등 국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들에 참가하기 위해 꾸준히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올해만 해도 이미 1만 명에 달하는 일본 팬들이 류시원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또 올해 류시원의 생일 파티에 참가한 일본 팬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경북 안동 하회마을에 위치한 류시원 생가 ‘담연재’와 안동일대를 둘러보는 투어코스는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공로패는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전달했으며 일본에 머물고 있는 류시원을 대신해 류시원의 친형인 알스컴퍼니 류시관 대표가 받았다.

한편 23일 SBS ‘뉴스추적’에서는 현지화라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일본진출에 성공, 정상에 자리에 오른 류시원의 성공 스토리를 방송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