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교정으로 인생 달라진 그들

입력 2011-01-20 09:22:3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희-수애-황정음-이준기-유노윤호(왼쪽부터).

치아 교정 하나만으로도 미남 미녀가 될수 있다?

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 '치아교정으로 인상이 달라진 그들'이라는 제목으로 치아교정을 한 것으로 알려진 연예인들의 비교 사진이 게재됐다.

게시자 '치과oo'가 꼽은 치아 교정으로 인상이 달라진 연예인으로는 배우 김태희, 수애, 황정음, 이준기, 서지영, 가수 유노윤호 등이다.

게시물 사진을 보면 이들은 데뷔 초와 달리 치아 교정을 통해 현재 미모를 가지게 됨을 알 수 있다.

김태희는 지난해 9월 KBS 2TV '승승장구'에 출연해 "치아 교정 이외에 고친 곳이 없다"고 말해 성형설을 일축했다.

배우 수애는 데뷔 후 덧니가 있는 치아를 교정했을 뿐 자연 그대로의 미모를 간직해 '천연 미인'으로 꼽히고 있다.

황정음 역시 지금과는 다른 치아 상태를 보인다. 과거 사진 속 황정음은 웃을 때마다 윗 잇몸이 훤히 드러나 보인다. 그러나 치아 교정후 얼굴 라인 전체가 갸냘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배우 이준기는 과거 영화 '왕의 남자' 출연이 확정되자 '여장남자'를 아름답게 소화하기 위해 치열을 고르게 하는 '라미네이트 급속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도 이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치아 교정의 좋은 예로 꼽힌다. 지금 유노윤호는 매우 고른 치아를 가지고 있지만 과거 사진에는 돌출된 덧니가 돋보이는 개구쟁이 모습이다.

게시물을 본 누리꾼 닉네임 '진OO'는 "이정도면 교정이 아니라 성형이다", 닉네임'꼮O'은 "나도 치아교정을 하고 싶다" 라며 댓글을 달았다.

반면 누리꾼 닉네임'jaoo'을 비롯한 일부 누리꾼들은 "과연 교정만으로 저렇게 될까?"라며 성형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사진출처 | 네이트 판, 인스타일,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 한민경 기자 mkh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