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日데뷔싱글, 오리콘차트 1위

입력 2011-05-05 13:55:4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성그룹 엠블랙의 일본 데뷔 싱글 ‘유어 러브’가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유어 러브’는 3일자 오리콘 일간차트 싱글부문에서 1만1066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날 9648장을 판매하면서 2위로 차트에 첫 진입한데 이어 이틀 만에 1위에 올랐다.

‘유어 러브’는 정식 발매 전인 지난달 19일 일본 최대 모바일 음원 및 영상 사이트 ‘레코초쿠’의 벨소리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에 오른데 이어 22일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엠블랙 소속사 제이튠 캠프의 한 관계자는 “일본 소니레코드의 한 관계자는 ‘엠블랙을 처음봤을 때 큰 성과를 거둘 줄 알았다’고 말하며 지금 일어나고 있는 반응들이 일본 가요계의 역사를 새로 쓰는 사건이라고 표현했다”고 밝혔다.

엠블랙이 3일 가와사키시의 라조나 가와사키 프라자에서 벌인 ‘유어 러브’ 판촉행사에는 600명을 추첨해 입장시켰지만, 행사장에 약 3만 명이 몰려들어 한 동안 공연장 주위가 마비돼 경찰이 출동하는 해프닝을 벌였다고 한다.

현재 일본 머물고 있는 엠브랙은 향후 후쿠오카, 삿포로, 도쿄, 나고야를 돌며 판촉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트위터@ziodadi)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