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열, 4집 ‘레인보우’ 발표

입력 2011-06-23 13:34: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크 가수 추가열이 23일 4집 ‘레인보우’를 발표했다.

1집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부터 2집 ‘할 말이 너무 많아요’, 3집 ‘행복해요’ 등 쉽고 친근한 멜로디로 중장년층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가열은 이날 멜론, 도시락, 벅스 등 주요 음악 사이트를 통해 4집을 발표했다.

4집 타이틀 곡은 ‘희망’으로, 현대인들이 힘든 삶 속에서도 ‘희망’이란 단어에서 힘과 용기를 얻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추가열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통기타의 밝고 명쾌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서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2001년 일본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일본인을 구하려다 숨진 고 이수현씨를 위한 추모곡 ‘너를 잊지 않을게’를 비롯해 ‘꿈’, ‘사랑이 그러할지라도’ 등 다양한 색깔의 신곡과 히트곡 ‘나 같은건 없는건가요’ 기존 발표곡 ‘슬픈사랑’ ‘에델바이스’ ‘행복해요’ ‘리버’ ‘사랑해요’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추가열은 이번 앨범의 전곡을 작사, 작곡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으며, 함춘호(어쿠스틱 기타)를 비롯해 오대원(베이스), 강수호(드럼), 더 클래식의 박용준(피아노) 등 실력파 세션의 연주가 더해졌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트위터@ziodadi)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