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이달의 나눔인'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11-09-20 17:08: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동완이 '이달의 나눔인'으로 선정됐다.

김동완은 20일 오전 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 이번 달은 노인을 위해 봉사하거나 노인 본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나눔을 실천한 사람들 중 관련 기관과 언론 등의 추천을 받은 22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김동완은 지난 2006년부터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등 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하며 나눔을 실천, 지난 8월 막을 내린 뮤지컬 '헤드윅' 출연 당시 들어 온 쌀화환으로 배우 김재욱과 함께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을 위한 쌀 드리미 화환 행사에 참여해 이를 국제구호단체에 기부한 바 있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동완은 2006년 KBS1 '사랑의 리퀘스트'를 통해 수재민 성금 기탁, 2008년 SBS '사랑나눔 콘서트' 참여, 2009년 중국 쓰찬성 지진피해 주민들을 위한 성금 기부, 2010년 연평도 도발 피해 주민들을 위한 성금을 기부, 지난 3월에는 일본 지진 피해 주민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평소에도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완은 "더 좋은 활동을 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동안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나누는 것이 오히려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동완은 지난 8월 뮤지컬 '헤드윅'을 마치고, MBC 광복절 특집극 '절정'을 통해 연기 변신, 현재 또 다른 연기를 위한 준비 중이라고 알렸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