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태국 홍수 구호에 2억 기부 “받은 만큼 돕고 싶다”

입력 2011-11-23 10:24:3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JYJ(재중, 유천, 준수)가 월드비전의 태국 홍수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구호 2차목표 모금액 전액인 2억 원을 기부한다.

앞서 JYJ는 태국에서 홍수가 발생한 직후 공식 홈페이지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팬들의 안전이 걱정된다. 또한 태국은 우리와 함께 작업한 스태프들도 많아서 더욱 걱정이다. 하루 빨리 안정을 찾기를 바란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 바 있다.

이어 JYJ는 오늘 23일 월드 비전을 통해 수해민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 위생·보건 지원, 교육 및 아동 심리 치료 등의 긴급 구호 및 재해 복구 사업을 진행하는 내용을 공유받고 2차 사업의 예상 지원금 전액인 2억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JYJ가 기부한 금액은 긴급 식량지원 및 식사 제공, 모기장 및 담요 지원, 정수시설, 식수, 책 등의 식량과 비 식량물자 지원의 실질적 복구 금액에 사용 된다.

JYJ는 “우리의 일본 구호 사업 기부가 지진으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피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 것을 보고 많은 것을 깨달았다. 현재 태국도 상당히 심각한 상황이라고 있고 태국의 홍수는 물이 빠지면서 그 후유증과 피해가 더 크다고 들었다. 태국의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은 만큼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고 다짐 했다. 우리 교민들을 포함한 태국의 모든 팬 분들이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고 힘내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JYJ는 송지효, 박유환과 함께 아프리카 아동 후원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크리스마스를 한달 앞둔 25일에 홈페이지(www.c-jes.com)을 통해 공개되는 ‘망고 트리 프로젝트’는 아프리카의 희망의 망고 나무 2만 그루를 후원 하는 사업으로, 곧 JYJ의 한국어, 영어, 일본어의 영상 메시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