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주, 온라인 통해 ‘보컬트레이닝’ 나섰다

입력 2012-01-06 17:53:4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품 보컬 트레이너’로 불리는 박선주가 가수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에 나섰다.

박선주는 최근 문을 연 온라인 아카데미 ‘핫데뷔닷컴(www.hotdebut.com)’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시작했다.

박선주는 보컬트레이너로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인물로, ‘박선주의 제자’라는 것만으로 가수로서 또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있다. ‘아시아의 별’ 보아와 그룹 JYJ의 김준수, 요즘 ‘비주얼 가수’로 절정의 인기를 누리는 김범수를 비롯해 바비킴,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 DJ DOC의 김창렬, 서인영 등 실력파 가수들이 박선주의 지도를 받았다.

가수 지망생들에게는 신화 같은 존재인 박선주의 강의가 일반에게 공개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시간과 비용 문제로 인해 박선주에게 교육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했던 지망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온라인으로 강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노래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핫데뷔닷컴에는 박선주 외에도 춤과 연기부문 트레이닝에서 각각 실력을 인정받는 백구영, 신용욱도 온라인 강의에 나서고 있다.

백구영은 소녀시대 동방신기 애프터스쿨 샤이니 슈퍼주니어 손담비 등 수많은 아이돌 그룹의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고의 춤꾼이다. 소녀시대 일본콘서트에서 화제가 되었던 윤아의 ‘봉춤’ 역시 그의 작품이며, 지난해 11월 영국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케이팝 댄스강의가 예매 3일 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신용욱은 연극배우로 연기경력 15년이다. 원빈 강동원 한채영 이다해 소지섭 한지민 등 수많은 스타들의 연기를 완성한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린다. 특히, 배우 원빈과는 그의 데뷔 초부터 현재까지 함께 동고동락하며 작품을 분석하고 만든, 원빈의 정신적인 지주이기도 하다. 그의 손을 거친 배우들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실감나는 연기로 호평을 받으며, 스타들 사이에서 전설의 연기 스승으로 유명한 신용욱에게 연기수업을 받고자 하는 스타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이밖에 최지우 이미연 신민아에게 요가를 지도한 유명 요가강사 제시카는 아름다운 체형을 가꿀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고, 이병헌 한채영의 헬스트레이닝을 했던 정주호도 웨이트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유명 디자이너 최범석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타일링법을 전수한다.

핫데뷔닷컴(www.hotdebut.com)의 운영자인 (주)에듀컬쳐 이상백 대표는 “온라인 강의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핫데뷔닷컴을 통해 많은 차세대 스타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