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라, 드라마‘해품달’ O.S.T ‘달빛이 지고’ 음원 공개

입력 2012-01-11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오라.

신인 가수 해오라(본명 임지현)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 Part.1 ‘달빛이 지고’의 음원을 공개했다.

해오라는 지난 1월 4일 첫 방송된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의 제작발표회에서 드라마 엔딩곡인 ‘달빛이 지고’ 를 선보이며 미친 존재감을 나타냈었다.

지난 해 5월 디지털 싱글 ‘Love Love Love’로 정식 데뷔한 해오라는 2008년 MBC ‘베토벤 바이러스’ O.S.T 삽입곡 ‘My Humming’으로 처음 이름을 알렸다. 이후 KBS ‘천하무적 이평강’ O.S.T에 본인의 자작곡을 수록하면서 O.S.T계의 샛별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달빛이 지고’ 는 먼데이 키즈, V.O.S, SS501, 제국의 아이들 등의 작업에 참여했던 한상원과 신예 작곡가 반형문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 한 남자를 그리는 여인의 마음을 달빛에 비유한 서정적인 느낌의 노래다.

한편 첫 회부터 20%에 육박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세자빈에 간택됐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무녀로 살아가게 되는 기구한 운명의 여인 ‘연우’(한가인 분)와 조선의 젊은 가상 왕 ‘훤’(김수현 분)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궁중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매주 수, 목 저녁 9시 5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