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연기, 예능 MC에 이어 가수에 도전장?

입력 2012-01-17 19:20:3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한혜진이 피처링 한 곡 ‘그대 닮은 날’ 음원이 16일 공개 됐다.

사실 한혜진이 음반에 참여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2009년 소속사 나무엑터스서 제작한 자선 앨범 ‘러브 트리 프로젝트’에 참여해 노래 실력을 공개한 바 있다.

평소 맑은 음색과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로 내레이션에 많은 참여를 했던 한혜진은 2008년 남자친구로 알려진 나얼이 소속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곡 ‘오래도록 고맙도록’ 후반부에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이에 작곡가 ‘조이진’은 그녀의 음색을 높이 평가, 자신의 곡에 피처링을 부탁 하기에 이르렀다.

한혜진은 조이진의 첫 번째 앨범 ‘터칭(Touching)’에 ‘그대 닮은 날’을 수록했다. 한혜진과 조이진은 평소 친분이 두터운 사이로 얼마 전 한혜진의 SNS에 다정히 찍은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터칭(Touching)’의 앨범 재킷을 가수 ‘나얼’이 디자인하여 듣는 재미 외에 보는 재미까지 수록했다.

한편, 한혜진은 SBS 예능 ‘힐링캠프’에서 MC로 출연하며 톡톡 튀는 별명제조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2월에 방영하는 드라마 ‘신드롬’에서 열혈 신경외과의 ‘이해조’ 역으로 캐스팅돼, 현재 촬영에 매진 중이다.

사진제공ㅣ나무액터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