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시대의 풍운아’ 이장희, 그의 음악과 삶 外

입력 2012-01-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21일 토요일


‘시대의 풍운아’ 이장희, 그의 음악과 삶

다큐멘터리 이장희, 그건 너 MBC 오전 8:30


‘그건 너’,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한잔의 추억’ 등으로 젊은이의 우상이었던 이장희가 돌아왔다. 지난해 ‘세시봉’ 열풍의 이면에서 묵묵히 미소만 지었던 그가 드디어 육십이 넘은 나이로 새 노래를 들고 대중 앞에 섰다. 그동안 그는 어떻게 지냈던 것일까. 시대의 풍운아이자 자유인인 이장희는 한시도 안주하지 않는 삶을 살아왔다. 그는 197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탁월한 의류 사업가이기도 하고, 또 ‘라디오 코리아’의 CEO이자 미국 전역을 오가며 자아를 성찰하는 탐험가이기도 하다. 연륜이 쌓여갈수록 원숙한 향기를 내기 시작하는 남자, 이장희를 1년 동안 뒤따라 다닌 이야기를 공개한다.


이 죽일 놈의 끼…붕어빵 스타가족 이야기

붕어빵 SBS 오후 5:00


설 특집답게 깜짝 놀랄만한 스타가족들이 출연해 그동안 공개된 적 없던 사연과 피는 못 속이는 끼를 선보인다. ‘김구라 도플갱어’로 화제를 모았던 김구라의 친형과 꼭 닮은 목소리와 외모로 놀라움을 안긴 조혜련의 여동생, 그리고 구수한 사투리로 진행자 이경규까지 인정한 숨은 예능보물 배우 정은표의 형이 붕어빵 외모를 자랑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이밖에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이정용 아내, 박찬민 아내, 염경환 아내와 아이 넷에 치여 일요일마다 눈물의 설렁탕을 먹고 있다고 하소연하는 김지선 남편이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가수 박상민의 누나 박향순씨는 동생을 능가하는 화려한 입담과 노래실력을 자랑한다.


한날 한시 세상 떠난 사람들의 사주풀이

이영돈 PD의 운명, 논리로 풀다 채널A 밤 9:50


사주란 음향오행의 원리와 하늘의 이치를 담은 10개의 천간과 땅의 이치를 담은 12개의 지지를 조합해 60갑자를 만든 후 이를 생년월일시에 각각 대입해 풀어낸 것이다. 채널A가 설 특별기획 4부작으로 마련한 ‘이영돈 PD의 운명, 논리로 풀다’의 1부 사주 편은 사주가 과연 맞는 것인지, 허점은 없는지 각종 실험과 비교를 통해 논리적으로 파고드는 발칙한 다큐멘터리다. 태생을 담고 있는 사주라면 사주 안에는 죽음을 예측하는 단서가 있다. 그런데 한날 한시에 비명횡사한 사람들은 너무 많다.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같은 시각, 같은 장소에서 운명을 달리한 사람들의 사주를 들고 역술인을 찾아갔다. 과연 역술가들은 그들의 ‘동일한’ 죽음을 예측을 할 수 있을까.

[엔터테인먼트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