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훤앓이’ 김수현을 못 볼 뻔 했다고?

입력 2012-02-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 출연 중인 배우 김수현. 사진제공|MBC

‘해품달’ 박시후 등 이어 출연 무산될 뻔
“원작소설 읽은 후 본인이 욕심내 출연”


‘김수현의 훤을 못 볼 뻔했다?’

안방극장을 ‘훤앓이’로 빠져들게 한 김수현. 그런데 화제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애초 훤 역의 유력 후보는 김수현(사진)이 아닌 다른 배우였다.

‘해를 품은 달’은 2010년 인기 사극 ‘성균관 스캔들’의 정은궐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렸지만, 정작 남자 주인공은 캐스팅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캐릭터에 걸맞은 매력과 함께 만만치 않은 연기력이 필요해 이런 조건에 맞는 20대 중반의 남자 배우가 드물었다.

또한 젊은 연기자들에게 부담이 큰 사극이란 장르도 주연 캐스팅의 걸림돌로 작용했다.

드라마 기획 당시 한창 인기를 얻고 있던 ‘공주의 남자’의 박시후, ‘성균관 스캔들’의 박유천, 송중기 등에게 출연을 제의했다. 하지만 이들은 당시 이미 차기작을 결정한 상태였던 터라 훤과 인연을 맺지 못했다.

이어 제작진이 주목한 후보는 ‘드림하이’의 김수현. 김수현 역시 협의 과정에서 세부 사항의 조율이 난항을 겪으면서 사실상 출연이 무산되기 직전이었다.

그런데 이처럼 회의적인 상황이 극적인 반전을 이룬 것은 김수현의 남다른 ‘욕심’ 때문이었다. 소속사 키이스트의 한 관계자는 “김수현이 드라마 출연 제의를 받기 전 원작 소설을 굉장히 재미있게 봤다”며 “출연이 무산될 뻔한 과정에서 본인이 욕심을 내 ‘제가 하고 싶습니다’고 밝혀 극적으로 결정 했다”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