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오션’, 6년 만에 원년멤버로 활동 재개

입력 2012-02-10 12:14: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오션’

그룹 ‘오션’을 탈퇴했던 원년멤버 오병진, 이현, 손일권이 6년 만에 팀에 복귀했다.

오션의 소속사 케이스토리엔터테인먼트는 1일, “원년멤버 오병진, 이현, 손일권, 3명이, 새 멤버 랜, 보석과 5인조로 오션의 새로운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오션은 오는 13일 노래 ‘우리 결혼까지 하자’를 선 공개 하고 3월 미니 앨범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컴백을 알린다.

꽃미남 그룹이었던 이들은 넘치는 남성미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 전망이다.

6년 만에 가수로 복귀한 오병진은 지난 2006년 팀이 해체된 뒤 CEO로 활약했다. 정우성 이정재 등과 쇼핑몰 사업을 펼쳤고, 현재에도 김치사업을 운영하며 여전히 성공한 사업가로 입지를 높이고 있다. 그는 SM엔터테인먼트와 연기자 전속계약을 유지하다 최근 만료됐다.

손일권은 2006년 오션 해체 이후 현역으로 입대한 뒤 연기자 활동에만 매진했다. 그동안 드라마 ‘쾌걸춘향’, ‘히트’, ‘이산’, ‘동이’, ‘나도꽃’ 등에서 연기자로 활동했다.

이현 또한 뮤지컬 ‘그리스’, ‘사랑은 비를 타고’, ‘코요테어글리’ 등에 출연하며 오션의 부활을 기다려 왔다.

2006년 멤버들의 군입대 문제로 해체됐던 오션은 2010년 이현과 우일, 황성환의 3인조로 활동했다. 하지만 우일이 다시 군에 입대하면서 컴백활동이 원할치 않았다.

소속사 케이스토리엔터테인먼트는 “오션 데뷔 10년 째였던 지난해 원년 멤버들이 모여 팀을 다시 해보자고 의기투합했다”며 “오션을 여전히 기억하는 분들이 많고, 팀 활동 재개를 고대하는 팬들도 많아 멤버들이 힘을 더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션에 대한 애정과 가수로서의 꿈을 다시 펼치고 싶다는 바람이 재결합의 주된 이유였다.

원년 멤버들의 팀 내 이름은 바뀐다. 오병진은 ‘카인’으로, 손일권은 ‘로이’, 이현은 ‘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오션의 새 멤버인 렌은 앤디와 손호영, 틴탑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며, 또 다른 새 멤버 보석은 김형석 작곡가의 케이노트에서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했던 실력 보컬리스트다.

한편 오션은 10일 오후 선 공개 곡 ‘우리 결혼까지 하자’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